[7.1] 38기 민교협 출범
Author
Date
2024-07-14 14:47
Views
213
지난 7월 1일, 대의원대회를 통해 민교협 38기가 출범했습니다. 새로운 집행부가 구성되어 앞으로 1년간 민주주의 회복과 평등사회 실현을 위해 회원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을 결의했습니다. 상임공동의장은 현 선재원 의장이 1년간 더 맡아 민교협의 조직 강화와 연대체 복원에 힘쓰기로 했습니다. 첫 발을 내딛는 38기 민교협에 많은 성원과 지지 부탁드립니다.
<38기 활동계획>
<38기 활동계획>
- 38기 공동의장단은 새로운 상임집행위원회를 구성하여 사회 민주화와 평등사회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습니다.
- 퇴행하는 민주주의를 바로 잡는데 앞장 서겠습니다. 권력과 자본이 노골적으로 민주주의를 퇴행시키는 초유의 사태에 지식인운동 단체인 민교협이 앞장 서 싸우고, 민주화와 평등사회를 지향하는 단체들과 연대하며 투쟁해 나가겠습니다.
- 민주주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 '민교협 북토크'를 통해 민주주의자 확대에 노력하고, 전국 순회하며 조직강화에도 정진하겠습니다.
- 현상을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학술운동을 추진하겠습니다. 권력과 자본의 본질을 분석하고, 고등교육의 미래를 위해 냉철하게 현실을 직시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하겠습니다.
- 급변하는 고등교육의 미래를 위해 싸우겠습니다. '공공적 고등교육정책을 요구하는 전국교수연대회의(교수연대회의)'의 조직강화를 통해 교육파행을 막고, 민교협 분회의 현장 투쟁을 지원하며 대학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추진하겠습니다.
